재)아침편지재단의 이사장이며, 필란트로피 운동본부의 부회장이신 고도원님의 초대로 깊은산속옹달샘 명상센터에서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워크숍이 지난 5월 30일, 31일 1박2일간 진행되었습니다.
바쁜 일정 속에서도 필란트로피의 미래와 아침편지 재단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발걸음에 협회 회원분들이 모였습니다. 옹달샘 스테이에서 자연과 맞닿은 건축물을 보면서 도심지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여유와 공간의 미를 보고 온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통나무 하나로 온몸을 맡긴 힐링 명상도 진행이 되었으며, 선무도 프로그램을 통해서 자신의 몸을 좀 더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옹달샘 음식연구소에서 준비한 특별식을 맛보면서 옹달샘의 음식에 대한 정성과 저력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어진 간담회 시간에서는 필란트로피의 미래와 아침편지재단의 극복을 염원한 다양한 의견이 오고 갔으며, 실행을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의견도 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이 미래의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와 아침편지재단 두 기관이 지속적 성장을 위한 도약이 되었으면 합니다.
끝으로 일정이 진행되는 동안 match maker 역할을 해주신 김승수님과 성실히 안내해 주신 깊은산속 옹달샘의 아침지기님분들에게도 감사하며, 다시 한번 일정에 참석해 주신 모든 회원님분들 감사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