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koreasop

[비케이 안 KSoP 부회장] Campaign Management

책소개

캠페인 매니지먼트는 비영리 혹은 공익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라고 할 수 있다. 매니지먼트, 즉 관리는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측정하지 못하면 관리할 수 없고 존재할 수 없다고 믿게 된다. 캠페인 매니지먼트의 업무에 대한 Best Practice는 발견하고 이해한 후 평가, 측정, 분류 후에 저장하여 지식을 전달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일이다.


출판사 제공 책소개

캠페인 매니지먼트는 비영리 혹은 공익 프로젝트 매니지먼트라고 할 수 있다. 매니지먼트, 즉 관리는 측정이 가능해야 한다. 측정하지 못하면 관리할 수 없고 존재할 수 없다고 믿게 된다. 캠페인 매니지먼트의 업무에 대한 Best Practice는 발견하고 이해한 후 평가, 측정, 분류 후에 저장하여 지식을 전달하는 시스템을 갖추는 일이다. 이 책 대부분의 내용은 이미 증명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PMP)와 국제공인모금가(CFRE)의 BOK가 혼합, 융합, 통섭 등의 과정을 통해 나왔다. 또한 캠페인의 세 분야인 정치 캠페인, 캐피털 캠페인, 마케팅 캠페인의 원리가 프로젝트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원리와 같아서 동일하게 취급하였다. 또한 캠페인 매니저의 전문 능력 중에 개념화 능력(conceptual skill)을 키우기 위해 사회적 캠페인의 기부, 모금, 요청, 참여 등에 조직과 이해관계자 간 변화의 함정과 효용이 균형을 이루기 위한 내용으로 채워졌다. 새로운 필란트로피 캠페인 매니저는 단순히 자원 분배의 재화 이동을 넘어 이제 시대에 맞춰 새로운 순 가치를 창출해 내는 캠페이너로 존재한다. 단순히 이벤트를 주관하는 역할이 아니라 바로미터를 넘어 사회를 바로 이끄는 방향키가 되는 것이다. 앞으로 캠페인 매니저들이 실제 경험한 자료와 함께 BOK(Body of Knowledge), Best Practice 등의 사이클을 통해 전문가 영역으로서의 안착과 완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돕는 내용이다.


목차

들어가면서

1 캠페인 이해

2 캠페인의 이론적 배경

3 캠페인 심리학

4 캠페인 매니지먼트의 이해

5 캠페인 계획 및 관리

6 캠페인 전략 디자인

7 모금 캠페인 전략 및 관리

8 비영리의 캐피털 캠페인 관리

9 정치 캠페인 관리

10 Digital Marketing Campaign

11 성과 관리

12 변화 관리

13 위험 관리

14 위기 관리

15 캠페인의 실패공학

16 캠페인 윤리

부록

참고문헌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김경식 KSoP운영위원] 나눔과 자선! 공공선과 요청의 리더십을 교육하는 유스필란트로피 (Youth Philanthropy) 캠페인 사례

필란트로피라는 용어를 처음 접하게 된 것은 2012년 봄, 한국스카우트연맹의 리더스게더링에 초청된 비케이안 교수님으로부터 나눔과 자선을 통한 공공선을 주제로 한 강연에서였다. 연맹에서는 매년 청소년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준비해 왔는데 나눔과

Comments


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
bottom of page